7회 공익∙인권활동 프로그램 공모전 5개 활동팀 선발 > 사회공헌활동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활동

사회공헌활동

동천은 우리 사회 소수자와 소외계층, 그리고 그들을 위해 노력하는 여러 공익단체들을 위해 태평양공익인권상 수상자 선정, 공익단체 지원사업, 공익변호사 양성, 예비법조인 대상 공익인권활동 프로그램 공모전, 장학사업, 법무법인(유한) 태평양 임직원과 함께 하는 봉사활동, 자선음악회 및 인권 옹호를 위한 인식개선 활동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공익변호사 양성 | 7회 공익∙인권활동 프로그램 공모전 5개 활동팀 선발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재단법인 동천 작성일17-10-30 13:41 조회123회

본문


동천은 지난 922() 동천의 지원을 받으며 직접 기획한 공익인권 활동을 수행 할 <7회 동천 공익∙인권활동 프로그램 공모전> 5개 활동팀을 선발했습니다. 예비법조인들을 중심으로 구성된 이번 활동팀들은 내년 1월 말까지 약 4개월 동안 동천에서 팀 당 300만원의 활동비와 변호사의 멘토링 등 다양한 유무형의 지원을 받으며 활동할 계획입니다.

 

법조인, 공익변호사, 공익단체 활동가 등으로 구성된 외부 심사위원들의 공정한 심사를 통해 활동팀으로 선정된 5팀은 장애인 콜택시 접근성 확대를 위한 법률지원 방안 모색, 대학 내 장애인 차별예방을 위한 법률지원, 자취 대학생을 위한 주택임대차 교육, 청각장애인의 원활한 사회화를 위한 법률지원, 영세자영원자를 위한 상가권리금 분쟁 관련 법률지원 등의 활동을 전개할 계획입니다.

이번에 동천의 지원을 받으며 활동할 5개 팀의 명단과 활동 프로그램은 아래와 같습니다.

 

7회 동천 공익인권활동 프로그램 공모전 활동팀 및 프로그램 명단

 a63f4b191a23e7c3db1fc54678aa1d1b_1509338445_2674.PNG

동천은 각 활동팀의 프로그램이 완료되는 내년 1월 말 이후 최종보고대회를 진행해 각 팀이 진행한 활동 성과를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할 계획입니다. 최종보고대회에서 우수활동팀으로 선발된 팀들에게는 총 700만원의 상금도 수여할 예정입니다.

 

지난 6회에 걸친 공모전을 통해 우리 사회에 작지만 유의미한 변화를 가져왔던 동천은 이번 <7회 공익∙인권활동 프로그램 공모전>에 참여한 여러 예비법조인들의 활동을 통해 또 한 번 의미있는 사회변화가 일어나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동천의 지원을 받으며 활동 할 5개 활동팀들의 공익인권 활동에 많은 응원 부탁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