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사장 인사말 1 페이지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동천

이사장 인사말

           
       

공익활동을 위한 허브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재단법인 동천은 법무법인(유한) 태평양이 창업시부터 핵심가치의 하나로 추구하고 있는 공익적 가치 지향성을 체계적, 전문적, 지속적으로 실천하기 위하여 2009년에 설립한 공익재단법인입니다.

동천은 장애인, 탈북민, 난민, 이주외국인, 여성, 청소년의 기본적 인권을 옹호하고, 사회적 약자에 대한 복지를 향상시키며, 사회적 기업의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하여 법률구조, 제도개선, 공익법 연구, 입법지원을 하는 등 공익법지원활동을 하여 왔습니다. 특히 동천은 2016년에 동천NPO법센터를 설립하여 NPO 법률지원단 양성 프로그램 운영하고 NPO 운영 셀프체크리스트 시스템을 제공하는 등 NPO의 활동을 법률적으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또한 동천은 태평양공익인권상 시상, 공익단체 지원사업, 예비법조인을 위한 공익인권활동 프로그램 제안대회 개최, 장학사업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하여 왔습니다. 동천은 이러한 활동들을 2001년에 설립된 법무법인(유한) 태평양의 공익활동위원회와 열정적으로 공익활동에 참여하는 태평양의 변호사들과 함께함으로써 더 큰 성과를 내고 있습니다.

이제 동천은 그 동안의 활동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 다른 공익단체나 활동가 등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지속가능한 법률지원 및 사회공헌 프로그램의 개발과 확대에 노력하여 우리 사회에서 공익활동을 위한 허브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동천은 공익활동을 통하여 변호사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한다는 사명감을 가지고 모두가 더불어 함께 사는 따뜻한 세상을 만들어 나가는 데 온 힘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재단법인 동천 이사장 강용현